큰 ▣밭에 피서 가다.. 배추 모종, 무 모종 구경



너무 더워서.. 

여름 산으로 피서 나왔습니다. 


호수도 보고..


계곡도 보고.. 

긴 장마로 계곡 물이 많고 아주 맑아요. 



산 아래 밭들을 정리하고 있네요. 

두둑 없이 넓게.. 뭘 심을 건지 궁금.. 유추해 보니.. 아하.. 


엄청 많지요.. 이건 바로..


네.. 배추 모종입니다. 

파릇파릇.. 늘 보면 느끼는 거지만 

어린 모종들에게는 생명력이 느껴져요. 

지금 심으면 김장철에 추수하겠죠? 


저번 주 일요일.. 저희 텃밭에 심은 배추 모종보다 조금 더 어린 모종이군요. 

여긴 땅도 좋고 매일매일 돌봐주는 농부가 있으니.. 

더 잘 자라겠죠. 

다음에 왔을 때 더 많이 자라있을 것을 상상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리 넓은 밭을 보니 부럽기도 하고.. 

저걸 언제 다 심나 걱정도 되고.. 내 밭도 아닌데 :D 


아무튼 넓은 밭을 보니 가슴 뚫려 시원합니다. 


어르신들 몇 분이 열심히들 심고 계십니다. 

밭이 넓으니 넉넉한 간격으로.. 숙달된 손놀림으로 배추 모종을 심고 계시네요. 

낮 4시가 넘었지만 아직 땡볕인데.. 고생들이 많으시군요. 


초상권을 위해 얼굴은 가립니다. 

멀리서 사진만 한 장 찍어봅니다. 전 오늘 피서 나온 거니까요.. :D 




한쪽에 또 다른 모종이 있네요. 

배추 모종보다 작은데.. 뭐지..? 


까웃둥거리며 사진을 찍고 있으니

농부 한 분이 나와서 웃으시네요. 

이 작은 모종은~~ 

무 모종이랍니다. 처음 본 무 모종은 생각보다 아주 많이 작았습니다. 


너무 기~~인 장맛비로 

무 씨앗을 뿌릴 파종 시기를 놓쳐서.. 

무 모종을 구해 심으신답니다. 


김장용 배추와 무를 함께 심으시네요. 

배추와 무의 가을재배가 탈 없이 잘 되시길 기원합니다. 



작업장 한쪽 켠엔 호박이 잔뜩 널려있고, 


해바라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커져 있어요. 한 3m는 넘는 듯.. 


연밭엔.. 

마지막일 것 같은 분홍색 연꽃망울과 연꽃 씨앗인 연자가 보입니다. 

연잎이 너무 크고 웅장해서 키우신 분은 보람이 있을 듯합니다. 


뻥 뚫린 밭 한가운데 가지 두 그루.. 멋들어지게 자라있어요. 

가지 열매도 주렁주렁 열려 있고.. 

텃밭에 있는 가지는 좁은 공간에 심겨 있어 미안했는데.. 

이렇게 여유롭게 심어진 가지는 왠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끝까지 좋은 수확했으면 좋겠네요. 



짧은 피서를 끝내고 집으로 가려는 순간.. 

앞에 떡 나타난.. 이것..

:D 

옥잠화 랍니다. 

초록의 산 중에 순백의 하얀 꽃으로 화려하게 피어있네요. 


옥잠화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꽃봉우리가 옥비녀 같다고 해서 玉簪花(옥잠화)랍니다. 

꽃은 8~9월까지 핀다고 합니다. 

그럼 다음 번에 다시 올 때 피어 있었으면 좋겠네요. 


피서 와서 바라고 원하는 것만 늘어놓고 가네요. :D 

저랬으면 좋겠고, 이랬으면 좋겠고, 다음까지 있었으면 좋겠고.. ㅋㅋ 


끝의 닫혀있는 꽃망울이 활짝 열리면 또 다른 모습이 됩니다. 

옥비녀 끝이 활짝 피어나서 더 이쁘겠죠. 




평소에 안 보던 걸 보고 왔더니 

나름 피서가 되네요. 


텃밭에 배추와 무, 당근을 살펴보러 가야겠습니다. 

남의 밭의 배추와 무를 보고 왔더니

내 밭의 배추와 무가 걱정되네요. 


내일은 쪼금만 덜 덥기를 바라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