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성산소 제거 항산화 스피루리나




활성산소



우리 몸에는 60조의 세포가 있는데

매일 활성산소가 100억 개씩 생성되어

DNA 손상 및 변형을 유발합니다. 



호흡을 통해 우리 몸으로 들어온 산소

당질과 지방 등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꾸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활성산소는 

산화력이 강하고 불안정해 주변의 세포를 공격하고 손상을 줄 수 있어요. 


활성산소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 되고

활성산소 제거능력이 40대 이후에는 50%로 감소합니다. 


활성산소의 발생원인

▲스트레스, ▲수면부족, ▲음주, ▲흡연, ▲나쁜식습관, ▲자외선, ▲전자파, ▲미세먼지, ▲공해물질섭취, ▲환경호르몬, ▲약물오남용, ▲방사능 등 

생활과 외부 환경 등 일상의 전반에 있어요. 


매일 발생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체내 세포를 유지하는

항산화물질이 필요하죠.




항산화





 #스피루리나 는 스스로를 보호하는 항산화물질이 가득하고

★피코시아닌 이라는 스피루리나에만 존재하는 청색의 항산화 물질로 항산화효소 발생을 촉진하고, 

★항산화요소(SOD)인 체내에서 생성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 

★세포벽이 얇아 95%의 소화흡수율이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피루리나는 

직접적인 항산화 작용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소 활성을 촉진 시키는 기능이 있어

세포 내 산화 스트레스 감소와 

항산화에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는

섭취시 

피부주름이 감소하고

피부탄력은 증가하며, 

표피와 진피의 세포사멸이 섭취 전보다 감소해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보통 DNA는 2중 나선형으로 되어 있는데 반해

스피루리나는 한 줄로 되어있는 원시적인 형태를 띄고 있어요. 

 

스피루리나의 라틴어 어원이 

생김새가 용수철 모양으로 꼬였다는 뜻으로 

우리 몸의 DNA 모양과 유사하고 

활성산소로 부터 DNA의 손상과 변형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는 



약 36억년 전의 지구 탄생 때부터 존재해

지구에 산소를 공급해 온 최초의 생명체. 

가장 오래된 조류 중 하나로

이산화탄소 제거량이 일반 식물보다 15~20배 더 많아요.


열대지역 알칼리성 수면에서 왕성하게 자생하는 미생물로 남조류의 일종이고

단백질, 지질, 당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색소류 등의 필수 영양소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스피루리나는 이상적인 식품'

'스피루리나는 인류의 미래시량'

'스피루리나는 최고의 자연식품'

이라 불리고 있어요. 




스피루리나의 하루 섭취량..?



스피루리나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3g 이내 입니다. 

분말로는 1큰술 정도 되죠.



스피루리나의 먹는 법으로는..

분말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죠.

물, 우유,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거나

샐러드와 스무디 만들 때 같이 넣어 먹어도 좋아요. 




스피루리나 영양성분



▶비타민류 12종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3,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판토텐산, 엽산, 카로틴, 콜린(비타민B복합체)



▶아미노산류 18종

트립토판, 트레오닌, 이소류신, 류신, 리신, 메타오닌, 아르기닌, 페닐알라닌, 타노신, 발리, 시스틴, 세린, 아스파르트산, 글루탐산, 히스티딘, 글리신, 프롤린



▶지방류 7종

라놀렌산, 감마리놀렌산, 올레산, 미리스탄산, 팔미탄산, 스테아린산, 팔미틀레산



▶미네랄류 10종

칼슘, 철,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아연, 구리, 망간, 셀렌



▶필수 영양성분 5종

단백질, 지방(지질), 탄수화물, 식이섬유, 화분




스피루리나는 50여가지의 필수 영양소가 모두 있어서..


노화방지, 뼈 건강, 눈 건강, 당뇨와 다이어트 등에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