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참을 헤매였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첫날.. 가입하고.. 블로그 이름을 정하고.. 관리화면을 처음으로 접속했더니.. 환영한다는 글 화면이 와 있더군요. 메일을 처음 만들면 환영인사와 사용법.. 설명서를 주는 메일을 처음 받듯이.. 관리화면에서 환영의 블로그 첫글을 클릭하니 글쓰기 창이 열리더군요. -아.. 이런식으로 글을 쓰는구나- 생각하고 설정화면 보고.. 스킨화면 보고.. 이리저리 기웃거리다가.. 테스트도 할겸 글쓰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아 그런데 아까 환영인사글의 글쓰기 화면이 아니네요. 그래도 -원래 이런건가 보다- 생각하며 첫글을 써봅니다. 조금 많이 불편하네요. 들여쓰기도 없고 글상자 화면색도 못바꾸고.. 첫 글쓰기를 발행하고 아무래도 이상해서 <티스토리 에디터>를 검색해 봅니다. 어쩐지.. 방금 쓴 글의 글쓰기 화면(에디터)는 새로운 에디터라고 하는군요. 이전 에디터가 따로 있다는데요. 그 이전 에디터 화면을 검색하니.. 블로그 만들자마자 받았던 환영의 글.. 그것이 이전 에디터 화면하고 같더라구요. 이전 에디터는 폰트 크기, 들여쓰기, 글상자 화면색 변경, 형광색 적용 등 새로운 에디터 보다 글쓰기 기능이 훨씬 많더라구요. 그래서 앞으로는 이전 에디터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여기서 또 문제가 생겼습니다. 새로운 글쓰기를 클릭하면 새로운 에디터로 넘어가고 아무리해도 이전 에디터를 어디서 불러오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검색해도 없고..


한참을 헤맸습니다. 하지만 결국 찾고 말았죠.. ^^ 저처럼 처음 블로그 하시는 분들에게 저같은 수고를 덜하시라고 글쓰기 버튼 클릭 시 이전 에디터가 기본으로 나오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뭐 이런거로 이런 글을 쓰고 생색인가 할지 모르지만.. 전 한참을 헤매여서 얻은 결과인지라.. 저처럼 처음부터 헤메는 초보들을 위한.. 방법 공유 정도로 봐주세요.




그럼 첫 블로그관리 화면부터 보겠습니다.



환영합니다.

티스토리에서 받은 글.. 제가 쓴게 아닙니다. 이런식으로 글 쓰라고 샘플로 보여 주는 겁니다.





환영합니다 - 수정

빨간 동그라미의 수정 버튼을 눌러 봅니다.




이전 에디터 모양

전 처음에 이게 이전 에디터인지.. 새로운 에디터인지.. 몰랐습니다. -이렇게 쓰는 거구나-라고만 생각했지.. 아무튼 이것이 이전 에디터의 모양입니다.





글쓰기 클릭

블로그 첫 글을 쓰려고 글쓰기 를 클릭합니다. 이전 에디터 화면이 나올 줄 알았는데..





새로운 에디터

이런 화면이 뜹니다. 이것이 새로운 에디터.. 딱 봐도 이전 에디터 보다 기능이 없어 보이는.. 




이전 에디터로 바꾸기

한참 찾았습니다. 새로운 에디터를 이전 에디터로 바꾸는 방법.. 알고 보면 간단한데.. 왼쪽 사이드바의 콘텐츠 - 설정 클릭합니다. 





설정의 기본은 → 새로운 에디터






에디터 변경

새로운 글쓰기를 사용합니다 → 사용하지 않습니다 로 바꿔 줍니다. 알고 보면 무지 쉽습니다.





이전 에디터로 변경 완료




이상~~ 이전 에디터로 바꾸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 글도 초보블로그가 쓰는 블로그 팁에 대해서 써보려 합니다. 

+ Recent posts